테마여행

사람 많은 곳 NO! 조용한 벚꽃 명소 7곳

여행큐레이터 2025. 2. 4. 17:16
반응형

경희대학교 캠퍼스 벚꽃 (사진:경희대학교)

 

 

봄이 다가오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벚꽃. 벚꽃 시즌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 위해 벚꽃 명소를 찾는다. 하지만 여의도 벚꽃길이 석촌호수와 같이 인기가 많은 벚꽃 명소들은 언제나 많은 인파로 북적여 여유롭게 벚꽃을 즐기기에는 한계가 있다. 

 

하지만 서울과 수도권에는 비교적 한적하게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숨은 명소들이 있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롭게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아래서 소개하는 7곳에 주목하자. 

 

1. 양재천 벚꽃길 "강남에서 즐기는 벚꽃 놀이 숨은 명소"

양재천 벚꽃길은 서울 강남 지역에 위치하고 있지만 여의도 윤중로처럼 사람이 몰리지 않아 비교적 한적한 분위기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양재천을 따라 길게 이어진 산책로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 벚꽃 터널을 이루어 특히 꽃비가 내릴 때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인근에 양재시민의숲이 연결되어 자연 속에서 산책과 소풍을 즐기기에 좋다. 

 

- 위치 : 서울 강남구 대치동 10 일

 

2. 길상사 "고즈넉한 사찰에서 즐기는 벚꽃"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길상사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사찰이다. 도심 속에서 사찰의 고요함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느 벚꽃 명소와는 다른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길상사는 유명한 법정 스님과도 인연이 있는 곳으로 사찰 특유의 정적이고 평온한 분위기 속에서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 벚꽃도 구경하고 힐링을 하고 싶을 때 찾기 좋은 숨은 벚꽃 명소이다. 

 

- 위치 : 서울 성북구 선잠로5길 68

 

3.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대학 캠퍼스의 낭만과 벚꽃길"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조화를 이루는 숨은 벚꽃 명소로 다른 유명 벚꽃길에 비해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에서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경희대학교는 캠퍼스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라 대학 캠퍼스가 주는 낭만을 즐기며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다. 특히 이곳은 유럽풍 건축물과 벚꽃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청운관 앞 벚꽃길과 평화의 전당 주변이 벚꽃 포인트로 유명하니 참고하자.

 

- 위치 :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4. 응봉산 정상 "서울 야경과 벚꽃을 한번에"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응봉산은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자리해 있어 서울의 야경과 벚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숨은 명소이다. 정상까지 가벼운 등산을 하면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 트레킹을 좋아하는 여행객에게 제격이다. 특히 정상 근처에 위치한 팔각정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야경은 야경 포토존으로으로 유명한데, 한강, 롯데월드타워, 청계산, 관악산의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인기가 많다. 

 

- 위치 :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 362 


5. 서울숲 벚꽃길 "도심 속 힐링 스팟"

서울숲은 대표적인 도심 공원으로 여의도나 석촌호수보다 사람이 덜 붐벼서 조용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벚꽃산책길'은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숨은 명소로, 나무 터널을 지나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이다. 서울숲에서는 피크닉도 즐기기 좋아 봄 소풍과 벚꽃 놀이를 동시게 즐기고 싶을 때 좋은 선택지가 된다. 

 

- 위치 :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6. 보라매공원 "지역주민이 사랑하는 숨은 벚꽃 명소"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보라매공원은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벚꽃 명소 중 하나로 서울 서남권 주민들에게 사랑을 받는 숨은 벚꽃 명소다. 벚꽃나무가 공원 곳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잔디밭에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기면서 벚꽃을 감상하기 좋다. 

 

- 위치 :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 33

 

7. 남한산성 벚꽃길 "성벽을 따라 이어진 숨은 벚꽃 명소"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남한산성 벚꽃길은 도심에서 조금 벗어난 곳에 위치해 있어 비교적 한적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성벽을 따라 이어지는 길에 핀 벚꽃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산책이 가능하다. 

 

-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검복길 11

 

 

벚꽃이 피는 시기에는 사실 어디에 가도 사람이 많다. 그렇다고 이 아름다운 계절에 그냥 집에서만 있기는 너무나 아쉬운 것도 사실이다. 유명한 벚꽃 명소에 비해 위에서 소개한 숨은 벚꽃 명소 7곳은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으니 올봄 벚꽃이 흩날리는 아름다운 날 이곳을 방문해 즐거운 벚꽃 놀이, 즐거운 봄 나들이를 즐겨보길 바란다. 

반응형